티스토리 뷰
목차
왕들에게 사랑받아온 온양 온천의 놀라운 효능 소개
추운 겨울 따뜻한 온천 여행은 어떨까요?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온양 온천을 추천합니다. 2008년 수도권 전철 온양온천역이 개통됨에 따라 접근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이 주변에는 온양 온천을 비롯해 도고 온천과 아산 온천이 위치한 아산 온천 지구입니다. 아산 신시가지에 위치한 온양온천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삼국시대인 1,300여 년 전부터 이용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조선시대에는 병을 치료하거나 휴양을 원하는 왕들에게 대대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태조대왕을 비롯한 세종, 세조, 성종, 현종, 숙정, 영조, 정조 등 임금님이 머물러 집무와 휴양을 하시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종대왕의 안질(눈병)이 온천욕으로 치유되어 그 포상으로 '온수현'을 '온양군'으로 승격시켰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온양온천의 특징은 미네랄이 풍부한 물의 독특한 구성에 있습니다. 섭씨 37도에서 42도 사이의 온도를 지닌 온양온천은 알칼리성으로 수질이 좋고 수량이 풍부합니다. 물이 부드럽고 규산, 나트륨, 칼슘 등의 광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온양온쳔은 피로, 관절염, 피부 질환 등 다양한 질병을 완화시키는 치유력으로 유명합니다. 물의 황산 함량은 치료 효과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방문객을 진정시키는 포옹으로 감싸는 독특한 흙냄새를 전달합니다. 다양한 형태로 발전한 온양온천은 경치가 아름다운 노천탕, 한국 전통 장식으로 꾸며진 실내 수영장, 찜질방과 수영장이 갖춰진 테마파크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은 물리적 영역을 뛰어넘어 방문 후에도 오래도록 정신적, 정서적 활력을 되찾아주는 총체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온양 온천에서 유명한 온천 시설: 전통적인 호텔부터 온천워터파크까지
온양 온천 주변에는 온양관광호텔, 그랜드관광호텔, 온양프라자호텔, 인터파크호텔, 뉴코리아관광호텔 등의 5개의 호텔과 약 120개에 달하는 숙박시설과 온천탕들이 집중적으로 모여있습니다.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 있는 반면 현대적인 시설이 매력적인 곳도 있습니다. 온양온천랜드는 시내에 위치한 종합 온천워터파크입니다. 내부는 온천탕(사우나), 찜질방, 워터파크, 헬스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온양온천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가족이 방문해도 각자의 취향대로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워터파크가 있어서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의 인기가 높습니다. 주말에는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리는 풍경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역사를 간직한 곳에서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온양관광호텔을 추천합니다. 이곳의 온천수는 마니타온을 함유한 라듐온천으로 온천공에서 직접 공급되는 약알칼리성 고열 온천이 특징입니다. 이곳은 온천 문화의 발상지로 온천 역사와 전통 그리고 온양 행궁의 문화를 품고 있는 곳입니다. 조선시대에 왕과 왕실의 치유와 보양을 위하여 온양온천에 온양행궁을 짓고 왕과 왕가의 분들께서 치유와 정사를 보던 온천 문화의 발상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1970~80년대에는 최고의 신혼여행지였으며 현재는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온양관광호텔의 고풍스러운 호텔 정원과 한국적인 건물들은 온천 여행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줍니다. 호텔 별관 앞에 위치한 '온양행궁' 전시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주변 관광지들: 외암민속마을, 삽교호, 현충사
온양 온천 주변에는 아름다운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온양온천의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근 후, 주변 명소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산시 외암민속마을에서는 한국 전통 건축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잘 보존된 집들이 늘어선 좁은 골목길을 거닐며 마을 이야기를 통해 과거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노을이 질 때 마을 전체가 황금빛으로 물들어 아름다운 모습을 선물합니다. 600년이 넘은 보호수와 돌담길도 유명합니다. 온양에서 차로 짧은 거리에 있는 삽교호는 무성한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카페에 앉아서 그림처럼 아름다운 삽교호의 경치를 감상하는 걸 추천합니다. 여행지에서 시장 구경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아산중앙시장, 온양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역 전통 시장에 가면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고 지역의 특산물도 만날 수 있어서 특별한 경험이 됩니다. 성웅 이순신의 정신과 위엄이 깃든 현충사도 따뜻한 봄날이나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에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입니다. 울창한 녹음과 구불구불한 언덕으로 둘러싸인 현충사는 도착하는 순간부터 평온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사찰 경내를 거닐면 나뭇잎이 바스락거리는 소리와 기도 깃발의 부드러운 속삭임이 평온함의 교향곡을 만들어냅니다. 휴식, 역사, 미식의 즐거움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휴양지를 원한다면 온양 온천을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서울 근교에 자리 잡은 이 평온한 안식처는 단순한 목적지 그 이상으로 몸과 정신 모두에 활력을 불어넣는 즐거운 경험입니다.